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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론트엔드로 가는 길/프로그래머스

47. 캐릭터의 좌표

by woody-j 2023. 4. 24.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61
[ 문제 설명 ]

 

프로그래머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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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 up, down, left, right 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 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 down을 누른다면 [0, -1], left를 누른다면 [-1, 0], 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 keyinput와 맵의 크기 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[0, 0]은 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 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[ 문제 풀이 ]

 

첫번째 풀이

function solution(keyinput, board) {
  var answer = [0, 0];
  let restrictedRange = board.map((item) => {
    return Math.floor((item - 1) / 2);
  });
  const keyInputPostion = (item) => {
    if ("left" === item) {
      answer[0]--;
    } else if ("right" === item) {
      answer[0]++;
    } else if ("up" === item) {
      answer[1]++;
    } else {
      answer[1]--;
    }
  };

  for (let 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 {
    keyInputPostion(keyinput[i]);
    if (Math.abs(answer[0]) > restrictedRange[0]) {
      if (answer[0] < 0) {
        answer[0] = -1 * restrictedRange[0];
        continue;
      }
      answer[0] = restrictedRange[0];
    } else if (Math.abs(answer[1]) > restrictedRange[1]) {
      if (answer[1] < 0) {
        answer[1] = restrictedRange[1]*-1;
         continue;
      }
      answer[1] = restrictedRange[1];
    }
  }

  return answer;
}

1. var answer = [0, 0]; : 좌표 초기값 설정

2. restrictedRange : board 좌표의 제한 범위

3. keyInputPostion : keyInput으 값에 따라 answer 배열 x,y 값을 증가 또는 감소

4. for문으로 keyinput 배열의 요소 순회하여 x,y값 수정

5.  if (Math.abs(answer[0]) > restrictedRange[0]) {
      if (answer[0] < 0) {
        answer[0] = -1 * restrictedRange[0];
        continue;
      }
      answer[0] = restrictedRange[0];
해당 값을 제한 범위 내에서 유지시키기 위해 절대값 구하는 함수를 사용해서 제한 범위를 초과했는지 판단 후 

초과한 경우에는 값을 수정해준다.

anwser 요소 값이 음수 일 경우를 생각하여 -1를 곱해준다.

6. continue : 현재 반복을 중단하고 다음 반복을 수행하도록 하며 불필요한 추가적인 연산을 방지한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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